[한뱅이] 13주차 니프티검사&취약X증후군검사

안녕하세요, 정은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보면 임신 사실을 알자마자 아기 신발도 사서 바넷 저고리도 사곤 하는데 걱정한 나는 기형아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블로그만 쓰고 아무것도 안 샀는데 다행히 1차 기형아 검사 결과가 모두 정상으로 나오고 죄송한 마음을 담아 한방 갈런드 만들었습니다!!앞으로도 건강해라!!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디자인부터 만들기까지 다 직접 해봤는데 살짝 휘었지만 나름 귀엽고 만족스러워요 ̵ᴗ̵̵デザイン˂

니프티 검사는 엄마의 혈액 속 태아 DNA를 분석해서 파타우 증후군, 애드워드 증후군, 다운 증후군, 터너 증후군, 클린 펠터 증후군, XXX 증후군, 야곱 증후군 등 염색체 이상을 검사하는 검사인데 정확도는 100%가 아니라 99.6% 정도라고 합니다. 피를 빼고 8일 후에 검사 결과를 받았어요!

가장 걱정했던 취약X증후군 검사는 태아를 검사하는 것이 아니라 어머니의 혈액을 분석하여 자폐증이나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 X염색체의 유전자 염기서열 과다 반복을 검사하는 검사입니다. 남성에게 이 유전자가 있으면 100% 발현되지만 여성의 경우는 50%만 발현되기 때문에 저에게 나타나지 않더라도 태아에게 유전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엄마 유전자 검사라서 첫 번째 때는 안 해도 된대요! 물론 제 검사로 100% 자폐증과 지적 장애를 선별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능성을 조사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폐증과 지적 장애의 원인과 치료 방법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그리고 정신지체라는 말은 지적장애로 바꿔주세요!

배운 것을 과시하다. 어쨌든

이번 주 마지막 사진은 임산부 배지! 제발 임산부가 타면 배려석에서 비켜주세요. 예전 같으면 비켜달라고 했는데 한 방이 더 있어서 몸을 가꿔달라고 먼저 못해서 허리가 아파요.

#임신13주차 #니프티검사 #취약X증후군검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