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성형외과 어깨 오십견 증상 초기에 치료해야 하는 이유

 

어깨 부분에 생긴 통증 어깨 부분에 생긴 통증

겨울철이 되면 기온이 떨어지면서 인체는 이에 반응해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근육/관절 주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깨’는 움직임이 많은 관절로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추위를 피하기 위해 어깨를 구부리는 행동을 반복하면 증상은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계절에 따른 일시적인 통증인지 아니면 질환으로 발생한 통증인지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2주 이상 어깨 통증이 지속되는 분은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기온이 떨어지면서 인체는 이에 반응해 혈관이 수축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근육/관절 주변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깨’는 움직임이 많은 관절로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추위를 피하기 위해 어깨를 구부리는 행동을 반복하면 증상은 더욱 심화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점은 계절에 따른 일시적인 통증인지 아니면 질환으로 발생한 통증인지를 구분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옷차림을 따뜻하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2주 이상 어깨 통증이 지속되는 분은 정밀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어깨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어깨 질환은 원인이 조금씩 맞물려 있기 때문에 스스로 구별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오십견과 회전근개열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오인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치료시기를 놓쳐 질환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십견’이란 어깨 관절을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생겨 달라붙어 팔과 어깨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게 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50세 이후에 특별한 원인은 없고 심한 통증과 함께 운동제한이 나타나게 되는데, 최근에는 삼십견, 사십견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IT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깨 질환은 원인이 조금씩 맞물려 있기 때문에 스스로 구별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게다가 오십견과 회전근개열은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오인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아 치료시기를 놓쳐 질환을 키우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십견’이란 어깨 관절을 둘러싼 조직에 염증이 생겨 달라붙어 팔과 어깨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게 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50세 이후에 특별한 원인은 없고 심한 통증과 함께 운동제한이 나타나게 되는데, 최근에는 삼십견, 사십견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발병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어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IT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십견 vs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 vs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과 회전근건판열은 증상이 비슷하지만 확연히 다른 질병입니다. 먼저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팔을 위로 들기 어렵고, 밤에 통증이 심해져 수면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숟가락을 사용하기조차 어려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미치게 됩니다. 반면 회전근개 파열은 특정 동작에서만 통증이 나타나고 파열 부위 주변 근육이 약화되면서 근력이 감소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두 질환 모두 어깨 주변에 통증이 두드러진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이를 스스로 구별하기 어려워 반드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오십견과 회전근건판열은 증상이 비슷하지만 확연히 다른 질병입니다. 먼저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팔을 위로 들기 어렵고, 밤에 통증이 심해져 수면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에는 숟가락을 사용하기조차 어려워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미치게 됩니다. 반면 회전근개 파열은 특정 동작에서만 통증이 나타나고 파열 부위 주변 근육이 약화되면서 근력이 감소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두 질환 모두 어깨 주변에 통증이 두드러진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이를 스스로 구별하기 어려워 반드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질환을 감별하는 방법 질환을 감별하는 방법

어깨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서는 어깨 근육 경직, 유연성 감소, 어깨 관절 움직임 제한, 통증 양상 등 다양한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용인성형외과 본원에서는 개개인마다 다른 증상을 체크하고 관절 부위를 실기산으로 연속 투시할 수 있는 영상장치 C-Arm, 연부조직 내 변병이나 비정상적인 구별이 가능한 CT, MRI, X-ray 등 다양한 검사장비를 활용하여 보다 세밀하게 현재의 생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어깨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서는 어깨 근육 경직, 유연성 감소, 어깨 관절 움직임 제한, 통증 양상 등 다양한 부분을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용인성형외과 본원에서는 개개인마다 다른 증상을 체크하고 관절 부위를 실기산으로 연속 투시할 수 있는 영상장치 C-Arm, 연부조직 내 변병이나 비정상적인 구별이 가능한 CT, MRI, X-ray 등 다양한 검사장비를 활용하여 보다 세밀하게 현재의 생태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어깨 오십견 증상 치료가 꼭 필요할까? 어깨 오십견 증상 치료가 꼭 필요할까?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시간이 저절로 호전된다는 말이 있어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심한 통증과 운동범위의 제한이 나타나는 통증기, 증상의 양상은 줄어들지만 경직이 악화되는 동결기, 굳어진 관절이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는 용해기의 3단계로 나타나며 치료하지 않을 경우 6개월에서 길게는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제한과 같은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초기에 어깨의 오십견 증상을 치료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시간이 저절로 호전된다는 말이 있어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심한 통증과 운동범위의 제한이 나타나는 통증기, 증상의 양상은 줄어들지만 경직이 악화되는 동결기, 굳어진 관절이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는 용해기의 3단계로 나타나며 치료하지 않을 경우 6개월에서 길게는 수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제한과 같은 후유증이 남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 초기에 어깨의 오십견 증상을 치료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어깨의 오십견 증상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초기라면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내시경을 넣은 후 줄어든 관절낭을 넓히고 관절막의 염증 부위를 없애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초기라면 약물치료,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만으로도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치료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내시경을 넣은 후 줄어든 관절낭을 넓히고 관절막의 염증 부위를 없애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한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본원에서는 정형외과를 비롯하여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16명의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으로 현 상황에 적합한 치료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의가 스스로 수술을 집도하고 관절운동 범위를 파악하여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맞춤형 운동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는 운동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어 용인 정형외과의 도움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본원에서는 정형외과를 비롯하여 영상의학과, 재활의학과 등 16명의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으로 현 상황에 적합한 치료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지식을 갖춘 전문의가 스스로 수술을 집도하고 관절운동 범위를 파악하여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맞춤형 운동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는 운동 프로그램까지 갖추고 있어 용인 정형외과의 도움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십견 예방법은 없나요? 오십견 예방법은 없나요?

어깨의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거운 것을 들 때는 가능한 한 몸에 붙여서 잡는 습관을 들이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기보다는 자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포츠 활동과 반복되는 가사노동,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습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무리한 활동은 자제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어깨의 오십견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거운 것을 들 때는 가능한 한 몸에 붙여서 잡는 습관을 들이고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기보다는 자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도한 스포츠 활동과 반복되는 가사노동,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습관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무리한 활동은 자제하시고 충분한 휴식과 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용인성형외과 #어깨오십견 #오십견증상 #용인성형외과 #어깨오십견 #오십견증상

https://www.youtube.com/watch?v=bRCKrjenDNY&pp=ygVQ7Jqp7J24IOyEse2YleyZuOqzvCDslrTquagg7Jik7Iut6rKsIOymneyDgSDstIjquLDsl5Ag7LmY66OM7ZW07JW8IO2VmOuKlCDsnbTsnKA%3D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