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도 오래된 컴퓨터에는 항상 이 게임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라이덴x 게임입니다. 물론 그때 해봤던 것과는 그래픽적으로 어느정도 다르지만 그 성질(?)은 대체로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건 플래시로 만들어져서 그림판 같은 느낌이 없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양한 연출은 무난하게 잘해놨나보네요.
라이덴x 비행기 게임 플래시 최고의 비행기 게임이라 할 수 있는 라이덴x를 해보자.이것은 어렸을 때 처음 플레이해 봤는데 이른바 가성비(?)가 매우 비싼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도 그럴것이 용량이 아주 작은데다가 퀄리티…mukppe.tistory.com
플레이는 위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종의 비행기 게임을 슈팅 장르라고 불립니다.말 그대로 미사일을 발사하기 때문에 슈팅이라는 것이겠지요, 로드 게임이 존재하지만 세이브가 어떻게 되는지 작동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바로 시작해보죠.라이덴x의 난이도는 조금 높은 편입니다. 게임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초보자들에게는 매우 적절한 게임일 수 있습니다. 그것도 그런가 생명이 꽤 많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그렇다고 해도 너무 막연하면 금방 사라져 버립니다.
폭탄은 3개 정도로 그렇게 많이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대부분의 슈팅 장르에서 저 폭탄의 표기를 B로 해 둡니다. BOMB의 약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이렇게 폭탄을 사용하는 게임이나 배경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보조무기를 B라고 표기합니다.
이것의 역할은 매우 효율적인 방어입니다 상대방 미사일이 쏟아지고 피할 수 없을 때 폭탄을 사용하면 전체에 해당하는 범위의 피해를 주면서 상대방 미사일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보석이 아이템으로 등장합니다 이것은 무기를 변경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같은 색을 계속 획득할 경우 그 무기는 강화됩니다. 다른 색상을 획득하게 되면 무기의 종류가 바뀌면 다 업그레이드된 상태에서 무기가 변경되면요? 라이덴x게임에서는 무기가 바뀌어도 풀업되어 있으면 그 상태로 바뀝니다.
아직 스테이지 1조차 클리어하지 못했는데 벌써 몇 개의 기회가 날아가 버린 것 같네요.슈팅 장르는 언제 해봐도 어려운 느낌이 없지 않아요.
하다 보면 실력이 늘더라도 역시 나름대로 선천적인(?) 실력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게 바로 이 슈팅 장르이기도 합니다.메탈슬러그 같은 것은 어느 정도 플레이할 수 있지만 라이덴x 같은 정통 장르는 조금 어려운 편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