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퓨얼셀의 주가, 전망, 배당에 대해서 :: 새로운 시대를 향해

며칠 전 진 송 TEC을 보면서 연료 전지는 새로운 용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2차 전지는 너무 떠들고 있었으므로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종전 LG화학 공부는 하고 있었습니다)연료 전지란 부분도 궁금했어요.연료를 쓰고 전기를 만든다 발전기의 일종이라고 합니다.삼차 전지라는 별명도 붙어 있다고 합니다···일차 전지는 재이용하지 않고 이차 전지는 충전할 수 있는 전지이지만 세차 전지라는 별명은 화학 반응이므로 전지보다는 발전기의 일종으로 보는 게 좋대요… 그렇긴그러나 연료 전지와 이름 붙였다.진 송 티 씨를 보면 두산 퓨어 셀에 납품하므로 두산 퓨어 셀을 보면서 우리의 연료 전지란 이름에 익숙해지도록 합시다!!그리고 이차 전지를 내가 공부를 시작한 것이 2009년도이었지만 그것이 LG화학 같은 배터리 주식의 근본적인 상승에 다가온 사람은 7~8년 만에 상승세를 시작했습니다.연료 전지도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꿈이 현실로 다가와때 그것이 주가에 반영되기 때문입니다.서두르지 않는 마음으로 천천히 보면 좋겠어요.두산 퓨얼 셀의 주가는 현재 30500원으로 시가 총액 약 2조원의 회사입니다.

회사의 개요

두산퓨얼셀은 연료전지 기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 장기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자재 공급이 66%, 장기 유지 보수 서비스 34%의 매출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공 및 민간 발전 사업자를 위한 연료 전지 공급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한전 같은 데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2019년도에 두산에서 인적분할되어 상장된 것 같습니다.

연료전지 시장이 수소로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두산퓨어셀 주가가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세계적 트렌드에 맞는 산업군이죠.2021년 수소법 시행으로 법률적 토대가 마련되었습니다. 서서히 시장이 형성되네요. 아, 그리고 어느 분야에서든 시장 1위 기업은 산업이 커지면 함께 커지게 되어 있습니다.

매출은 떨어지고 있네요. 특히 용역이 아닌 제품/상품 매출은 2020년에 비해 2020년은 거의 반 토막이 났습니다.

주요 원재료는 MBOP, EBOP, 셀 스택류로 구분됩니다.MBOP(Mechanical Balance of Plant)는 연료에서 수소를 개질하여 시스템에 공급하는 연료처리장치 관련 부품이고, EBOP(Electrical Balance of Plant)는 연료전지에서 생산된 직류전기(DC)를 교류전기(AC)로 변환하는 전력변환장치 관련 부품입니다. 셀스택은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는 연료전지의 핵심부품으로 셀스택 제조를 위해 전극, 분리판 등을 사들이고 있다고 합니다.(잘 몰라서 아래 내용을 타이핑해 보았습니다)

공장의 평균 가동률은 105%에서 87%로 떨어졌습니다.

시설투자, 전략투자, 운영투자 등 각 부분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시설투자분이 784억원으로 눈에 띄네요.

매출액은 위에서도 보셨듯이 2022년 3120억원의 매출액입니다. 그 중에서 2천억원 정도가 제품/상품 매출이고 나머지 1천억원 정도가 유지보수 서비스 매출입니다. 시장이 커지면서 장기 유지보수 서비스도 상당히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런데 시장은 얼마나 커질까요? 그에 따라 두산퓨얼셀의 주가도 영향이 있겠죠?기본적인 판매 방식은 수주 방식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서비스 기획 관리 팀에서 유지 보수를 하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판매전략은 크게 기술개발을 해서 좋은 제품으로 팔면 해외시장으로 판매경로를 늘린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중국이라는 부분이 현재는 리스크라고 생각됩니다.중국과 현재 관계가 어려울 정도로… 사업이 얼마나 잘 될지…매출의 35%를 차지하는 곳은 삼천리 ES라는 회사입니다. 35%이기 때문에 전체 1천억원 중 3천억원이 삼천리 ES라는 곳에서 발생합니다.삼천리ES홈페이지고객사인 인천연료전지가 어떤 회사인지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습니다 주주 구성이 한수원 60%, 삼천리 20%, 두산건설 20% 이런 식입니다.결국 민간합작은 삼천리와 두산건설로 호흡을 맞추는 구조입니다. 정부정책의 영향이겠죠.하나 얻은 게 만화에서 보는 연료전지라는 게 있네요… 저작권 때문에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링크 : 만화에서 보는 연료전지 연료전지 부분은 크게 PAFC와 SOFC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PAFC는 두산퓨얼셀이 누르는 방식이고 SOFC는 블룸 SK퓨어셀이 누르는 기술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두산에서도 SOFC 개발을 위해 기술협력 계약을 맺었군요..Ceres 홈페이지제가 가장 좋아하는 산업 현황에 관한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 새로운 정보를 얻기에는 가장 좋습니다. 연료전지의 종류는 2가지가 아니라 크게 4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인 산형 연료전지용 융탄산염 연료전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중 국내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것은 인산형 연료전지와 고체산화물 연료전지인 것 같습니다.산업의 성장성은 국가에서도 보장되고 있습니다. 2040년까지 국내에서 15GW를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두산퓨얼셀 추정으로 국내 점유율 61%라고 말했습니다.(위에서 본 기사와는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전력통계정보시스템이라는홈페이지도있네요. 흐흐흐흐전력 통계 시스템두산퓨얼셀의 최대주주는 두산에너빌리티가 34.78%를 가지고 있습니다.두산퓨얼셀 배당은 안주네요…(눈물)끝맺음두산 퓨얼 셀 것이라는 연료 전지 기업에 대해서 조금은 알아 보았습니다.2009년에 LG화학을 봤을 때를 생각 났다.그때는 친환경 에너지라고 해서 여러 기업이 있었습니다.정부에서도 초기여서 지원을 하고 재건하려고 노력한 시기가 있습니다.그 때 혜택을 받은 기업이 현재 친환경 프로 BM처럼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정부 시책과 함께, 향후 더욱 커지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달콤한 시간이 걸리겠죠.두산 퓨얼 셀의 주가가 많이 올랐으면 좋겠어요!이 포스팅은 매매의 추천은 아닙니다 개인용 공부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재무 상담은 본인과의 대화가 가장 좋습니다.(명상 추천!!!)두산퓨얼셀이라는 연료전지 기업에 대해서 조금은 알아봤습니다. 2009년에 LG화학을 봤을 때가 생각났어요. 그때는 친환경 에너지라며 여러 기업이 있었습니다. 정부에서도 초기이기 때문에 지원을 해서 부흥하려고 노력했던 시기가 있습니다. 그때 혜택을 본 기업이 현재 에코프로BM처럼 거대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정부 시책과 함께 앞으로 점점 더 커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달콤한 시간이 걸릴 거예요. 두산퓨얼셀 주가가 많이 올랐으면 좋겠네요! 이 포스팅은 매매 추천이 아닙니다 개인용 공부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재무상담은 본인과의 대화가 가장 좋습니다.(명상추천!!!)

error: Content is protected !!